ㄹ. 혜택/정보

윈도우11에 대한 총정리 (특징, 윈도우11 업데이트, 스펙, 출시일 등)

펜꽂이 2021. 6. 25. 21:51
반응형

안녕하세요 펜꽂이입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11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빠르면 올해 말부터 공급되는 PC는 윈도우11로 세팅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윈도우11에 대한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윈도우11 특징

1. 안드로이드 앱 실행 가능

틱톡이나, 카톡, 배달앱 등 모바일 상에서 최적의 서비스를 보여주는 앱들도 이제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한 뒤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X)
그렇다면 녹스나 엘디 플레이어 같은걸 설치 안 해도 모바일 게임을 바로 실행이 될 가능성도 높네요 ㅎㅎ


2. 화면 구성 변경

화면 구성도 많이 바뀐다고 합니다. 시작 버튼이 화면 맨 왼쪽 아래에 있는 게 아니라 화면 아래 중앙으로
옮겨집니다. 또한 핸드폰과 같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가운데에 정렬된다고 합니다. 또 모니터를 여러 개 연결해 쓰면서 앱들을 실행시켜 두는 경우, 모니터를 분리하면 다른 모니터에서 쓰던 앱들은 자동으로 사라졌다가 모니터를 연결하면 다시 앱들이 보이는 기능도 추가된다고 합니다!! 이제는 작업의 효율이 더욱 올라가겠네요 ㅎㅎ




3. 게임 최적화(엑스박스)

윈도우11은 보다 게임에 최적화된 운영체제입니다. 그 예시로 엑스박스 HDR 지원 기능이 강화됐습니다. 상대적으로 저화질인 SDR 화질을 자동으로 HDR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이 기능은 별도의 옵션을 건드리지 않아도 AI를 통해 자동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저화질이나 낮은 사양의 게임에서도 화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기타

- 다중 창을 통해 여러 앱에서 유연하게 작업할 수 있는 스냅 기능 제공 및 업무, 게임, 학업 등 사용자 용도에 맞게 PC 공간을 나눠 효율성을 올린다고 합니다. 그 외 속도 개선, 보안 강화, 편의성 개편, 터치 기능 추가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업데이트 방법

윈도우11의 업데이트 방법은 기존 윈도우7에서 10으로 업데이트한 것처럼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윈도우10 이용자들에게는 무료로 업데이트를 제공한다고 하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ㅎㅎ

(홈페이지에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이 올라오면 업데이트 링크를 추가하겠습니다!!)
또한 올해 말부터는 신규 PC에 윈도우11을 탑재하여 출시한다고 합니다.

윈도우11 업데이트에 필요한 컴퓨터 사양

다행히 윈도우11로 업데이트하기 위한 컴퓨터 사양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공개한 사양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적인 사무용 PC를 기준으로 봐도 전부 업데이트가 충분한 스펙 컷입니다.
다만, 윈도우11을 지원하는 CPU가 제한적이라서 약간의 논란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조사인 인텔과 AMD의 지원라인을 첨부하니 더보기를 눌러서 확인 한번 해보세요.

윈도우11 출시일자

아직 정확하게 발표가 되지 않았지만, 올해 말쯤에 출시될 것으로 여러 매체에서 추측하고 있습니다.
이미 올해 말 공급하는 PC부터는 윈도우11을 탑재할 것이라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말도 있었으니 어느 정도 확실시됩니다.

윈도우11 업데이트는 필수?

앞에서 쭉 윈도우11의 특징을 살펴보았습니다.
윈도우11이 정식 출범을 하면 저희는 업데이트를 반드시 해야 할까요?
제 생각으로 말씀드리면 정답은 '아니요'입니다.

아무래도 여러 시행착오를 견뎌야 할 것이며, 여러 인터넷 사이트와의 호환성 문제도 반드시 발생될 것입니다.
게다가 윈도우10의 업데이트를 2025년 10월 14일까지 지원하기로 마이크로소프트가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성급히 업데이트를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윈도우11의 특징과 업데이트 방법, 출시 일자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윈도우11의 모든 기능이 공개된 건 아니며, 앞으로 어떻게 변동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따라서 너무 성급히 판단하지 마시고 천천히 추가되는 내용을 살펴보고 정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ㅎㅎ

날이 많이 더워지고 있는 요즘인데요, 모두 건강관리 잘하시고
윈도우11에 대한 정보가 더 풀리면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