ㄹ. 혜택/정보

신한은행 하반기 대규모 점포 폐쇄 계획중.... (디지털전환)

펜꽂이 2021. 6. 25. 12: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신한은행의 점포 폐쇄 소식인데요,,
안타깝게도 무려 40개의 점포를 폐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디지털 금융이 가속화됨에 따른 결과라고 합니다..

사실 신한은행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은행들이 점포를 폐쇄하고 있습니다.

20년 말 기준으로 국민은행은 무려 83개의 점포를 폐쇄했습니다.
금융권에 따르면 대형 은행이 번화가에서 점포를 유지하는데 연간 15억 정도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엄청나네요 ㄷㄷ

신한은행은 약 40개의 점포를 폐쇄할 계획이니 약 600억여 원의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생각해보니 요즘 은행들의 예적금 이자가 무척 낮아졌음을 알 수 있는데요,
이런 초저금리로 인하여 이자이익 역시 많이 떨어지는 상황이어서 점포 운영비를 감수하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문득 궁금해서 신한은행 주식을 검색해 봤습니다.
21.06.24일 기준 신한은행의 주가는 40,750원입니다.
점포의 폐쇄와 디지털 금융의 가속화에 따른 상황에서
신한은행의 주가가 어떻게 될지도 정말 궁금하네요 ㅎㅎ

일상의 익숙한 것들이 점점 비대면 디지털화가 돼가고 있는 요즘,
여러분들도 빠른 변화에 대응하여
원하시는 바를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 21.06.26 내용 추가 **

26일자 메일로 회사 앞에 있는 신한은행이 통폐합된다고 하네요..ㅠㅠ

이제 급할때는 어디로 가야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