ㄹ. 혜택/정보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정리 (7월 1일부터 시행, 코로나19)

펜꽂이 2021. 6. 26. 11:01
반응형

안녕하세요 펜꽂이입니다~

7월 1일부터 시행 예정인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에 대해 깔끔하고 중요한 내용만 

짚어서 알려드릴게요.

 

그러면 같이 알아볼까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

 

이번 거리두기의 가장 큰 특징인 단계 조정입니다.

기존 5단계에서 4단계로 변경되었습니다.

 

출처 : 보건복지부

 

코로나 확진자수에 따라 1~4단계가 적용됩니다.

 

"다만,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단계가 다릅니다!

수도권은 2단계 비수도권은 1단계 적용입니다."

 

수도권의 경우 이행기간을 두어 7월 1일 ~ 14일까지는 사적 모임이 6인까지 가능합니다.

7월 15일 이후 2단계 전면 시행으로 8인 이하까지 가능합니다.

 

또 1차 이상 접종자와 예방접종 완료자는 인원수에 미포함이 됩니다.

저는 백신을 언제 맞을 수 있을까요..ㅠㅠ

 

 


1~3그룹에 따른 차등적 방역 관리

이번 개편안은 각종 시설을 1~3 및 기타 시설로 세분화하여

차등적인 방역이 이루어지도록 조정됐습니다.

 

출처 : 보건복지부

 

1그룹은 유흥시설과 콜라텍 무도장, 홀덤 게임장 등이 있습니다.

1단계는 운영시간제한이 없으며, 2단계 이후부터 시간제한이 있습니다.

확실히 많이 여유로워진 거 같네요..

하지만 유흥시설은 가능하면 피하시는 게 좋아 보입니다!!

 

출처 : 보건복지부

 

2그룹은 식당, 카페, 생활시설 등입니다.

이제 다시 회식의 시즌이 도래하는 건가요 ㅎㅎ

많은 소상공인들의 숨통이 트일 것 같네요.

 

 

출처 : 보건복지부

 

3그룹은 학원, 영화관, 마트, 놀이공원 등입니다.

눈에 띄는 점은 2단계에도 운영시간제한이 없다는 점입니다.

다만, 장례식장과 결혼식장은 인원 제한이 있다는 점 확인하셔야 합니다~

 

출처 : 보건복지부

 

마지막으로 기타 시설입니다.

스포츠나 박문관 등 문화시설이 대부분 기타 시설에 포함됩니다.

스포트의 경우 동행자 외 한 칸씩 띄어서 앉기 때문에 연인들에게는 오히려 더 좋아 보이네요 ㅎㅎ

 

 


 

이상으로 7월 1일 자부터 시행되는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살펴봤습니다.

이번 개편안의 큰 특징은 다양한 시설별로 차등적인 방역관리 지침이 주어졌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백신의 영향인지 기존보다는 확실히 여유로워졌습니다!

포스팅을 하다 보니 하루빨리 코로나가 없던 그 시절로 돌아가고 싶어 지네요 ㅎㅎ

그러면 모두 건강 잘 챙기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21.06.30(수) 내용추가 !!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1주일간 연장(~21.07.07)

6월 30일 기준 신규 확진자 : 서울 375명, 경기도 240명

수도권은 당분간 5인이상 집합 금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