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 35

2021년 대체공휴일에 대한 간단 정리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성탄절)

안녕하세요 펜꽂이입니다~ 오늘은 21년도 대체공휴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핫 이슈죠 ㅎㅎ 무려 쉬는날이 4일이나 늘어난다는 점!! 바로 살펴보시죠. 대체공휴일 이란? 대체공휴일이란 공휴일이 토·일요일이나 다른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대체공휴일을 지정할 수 있도록 한 제도입니다. 최초 2014년부터 시작된 제도로 설날, 추석, 어린이날에만 적용됐습니다. 21년도 대체공휴일 21년도는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내수 경제를 활성화시키자는 의도로 설날, 추석, 어린이날만 적용되는 기존의 대체공휴일 제도에서 벗어나 모든 공휴일에 적용이 되도록 변경됐습니다. 따라서 다가오는 광복절부터 대체공휴일이 적용됩니다. 대체공휴일은 공휴일과 주말이 겹쳤을 때 겹치는 날의 직후 첫 번째 평일로 정합니다. 21년도 남은..

ㄹ. 혜택/정보 2021.06.30

5차 재난지원금 간단 정리 (전국민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원금, 캐시백 등)

안녕하세요 펜꽂이입니다! 오늘은 말도 많고 탈도 많은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핵심 내용만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5차 재난지원금의 종류 우선 5차 재난지원금의 내용부터 알아보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은 총 3가지로 구성되는데요. 1. 전 국민 재난지원금 2. 소상공인 위로금 3. 신용(체크) 카드 캐시백 이제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 5차 재난지원금 - 전 국민 재난지원금 "소득 하위 80%는 25~30만 원 지급 차상위계층 10%는 10만 원 추가 지급" 사실 전 국민 재난지원금이라고 하지만 최종 결정된 지급범위는 소득 하위 80%까지입니다. 소득은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하였다고 합니다. 가구별 소득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1인 가구 월 365만 5662원 ▶2인 가구 617만 6158원 ▶..

ㄹ. 혜택/정보 2021.06.29

각종 정부, 기관의 보조금 혜택을 확인 할 수 있는 보조금24 소개

안녕하세요 펜꽂이입니다! 날이 갈수록 더워지는 하루네요! 오늘은 이런 더위를 날려버릴 만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보조금24입니다. 각종 정부 보조금들을 모아서 정보를 제공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예전에 소개해드린 국민 비서와 그 맥을 같이하는 사이트입니다. 2021.04.20 - [ㄹ. 혜택/각종 혜택] - 다들 비서는 있으신지요? 모두의 비서 "국민비서"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다들 비서는 있으신지요? 모두의 비서 "국민비서"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온 펜꽂이 입니다. 다들 비서 한 명씩 있으신지요? ㅎㅎ 없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지금부터 매우 편리한 국민비서 서비스를 소개해드릴게요. 과태료, 보험비, 여 penho1der.tistory.com 그럼 같이 확인해볼까요?..

7월부터 법정최고금리 인하 (안전망 대출, 햇살론 등)

안녕하세요 펜꽂이입니다. 이번에 같이 알아볼 정보는 바로 법정 최고금리 인하 소식입니다. 그럼 같이 확인해보죠! 법정최고금리 인하 우선 가장 먼저 살펴볼 건 바로 법정최고금리부터 알아야 합니다. "법정최고금리란 금융업체가 폭리를 취하지 못하도록 법으로 정한 최고금리입니다." 이런 법정최고금리를 올 7월부터 기존 24% -> 20%로 인하한다는 것입니다. 2002년 법정최고금리는 66% 어마 무시했네요.. 100만 원을 빌리면 이자가 66만 원인 셈이죠.. 이번 법정최고금리 인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타격이 큰 서민들의 금융비용을 덜어주겠다는 취지로 결정됐다고 합니다. 정말 좋은 취지 같습니다. 법정최고금리 인하에 따른 문제점 다만 전문가들은 법정최고금리 인하에 따른 문제점도 지적했습니다. 금융회사들이 받..

ㄹ. 혜택/정보 2021.06.27

무거운 택배를 보낼때는? 우체국 방문택배접수를 이용해보세요. (우체국 택배)

안녕하세요~ 코로나19를 맞아 비대면 활동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내용은 우체국 방문택배 서비스입니다. 무거운 짐이 있을 경우 낑낑대며 우체국에 방문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앱 하나로 손쉽게 원하는 장소로 택배를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앱뿐만 아니라 우체국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합니다~ 우선 우체국 앱을 설치합니다. 그다음 방문택배 신청을 클릭합니다. 보낼 분과 받는 분 정보를 쑥쑥 입력합니다. 그다음 택배 정보를 입력합니다. 중요한 희망 방문일과 픽업 시 택배를 놓을 장소를 입력합니다. 다만 예상 방문시간은 09:00 ~ 16:00으로 고정됩니다. 방문접수 우체국은 보내는 주소에 맞게 설정됩니다. 택배의 중량도 선택해줍니다. 택배의 내용물도 선택해줍니다. 마지막으로 결재방법을 선택..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정리 (7월 1일부터 시행, 코로나19)

안녕하세요 펜꽂이입니다~ 7월 1일부터 시행 예정인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에 대해 깔끔하고 중요한 내용만 짚어서 알려드릴게요. 그러면 같이 알아볼까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 이번 거리두기의 가장 큰 특징인 단계 조정입니다. 기존 5단계에서 4단계로 변경되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수에 따라 1~4단계가 적용됩니다. "다만,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단계가 다릅니다! 수도권은 2단계 비수도권은 1단계 적용입니다." 수도권의 경우 이행기간을 두어 7월 1일 ~ 14일까지는 사적 모임이 6인까지 가능합니다. 7월 15일 이후 2단계 전면 시행으로 8인 이하까지 가능합니다. 또 1차 이상 접종자와 예방접종 완료자는 인원수에 미포함이 됩니다. 저는 백신을 언제 맞을 수 있을까요..ㅠㅠ 1~3그룹에 따른 차등적 방역 ..

ㄹ. 혜택/정보 2021.06.26

귀여운 프라모델 시리즈 앙상블을 소개합니다. (앙상블 밴시)

안녕하세요~ 펜꽂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프라모델은 아주 작고 귀여운 앙상블 시리즈입니다. 이 시리즈는 작은 캡슐 안에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저번 다이소표 케이스를 소개할 때 잠시 등장했던 친구들입니다. https://penho1der.tistory.com/47 다이소 최고의 가성비 피규어 보관함 "계단형 케이스" 리뷰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다이소에서 파는 가성비 최고의 아크릴 케이스입니다. 무려 3,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착한 제품입니다. 사이즈는 바닥판 257mm * 128mm * 11mm 계단 24 penho1der.tistory.com 한번 살펴볼까요? 요렇게 캡슐안에 있습니다 ㅋㅋ 시리즈별로 가격이 살짝 다릅니다. 개당 6,000 ~ 7,000원입니다...

윈도우11에 대한 총정리 (특징, 윈도우11 업데이트, 스펙, 출시일 등)

안녕하세요 펜꽂이입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11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빠르면 올해 말부터 공급되는 PC는 윈도우11로 세팅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윈도우11에 대한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윈도우11 특징 1. 안드로이드 앱 실행 가능 틱톡이나, 카톡, 배달앱 등 모바일 상에서 최적의 서비스를 보여주는 앱들도 이제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한 뒤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X) 그렇다면 녹스나 엘디 플레이어 같은걸 설치 안 해도 모바일 게임을 바로 실행이 될 가능성도 높네요 ㅎㅎ 2. 화면 구성 변경 화면 구성도 많이 바뀐다고 합니다. 시작 버튼이 화면 맨 왼쪽 아래에 있는 게 아니라 화면 아래 중앙으로 옮겨집니다. 또한 핸드폰과 같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

ㄹ. 혜택/정보 2021.06.25

신한은행 하반기 대규모 점포 폐쇄 계획중.... (디지털전환)

안녕하세요 오늘은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신한은행의 점포 폐쇄 소식인데요,, 안타깝게도 무려 40개의 점포를 폐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디지털 금융이 가속화됨에 따른 결과라고 합니다.. 사실 신한은행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은행들이 점포를 폐쇄하고 있습니다. 20년 말 기준으로 국민은행은 무려 83개의 점포를 폐쇄했습니다. 금융권에 따르면 대형 은행이 번화가에서 점포를 유지하는데 연간 15억 정도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엄청나네요 ㄷㄷ 신한은행은 약 40개의 점포를 폐쇄할 계획이니 약 600억여 원의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생각해보니 요즘 은행들의 예적금 이자가 무척 낮아졌음을 알 수 있는데요, 이런 초저금리로 인하여 이자이익 역시 많이 떨어지는 상황이어서 점..

ㄹ. 혜택/정보 2021.06.25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펜꽂이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유독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혜택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내일채움공제, 전세대출 등 이번에 소개해드릴 혜택은 바로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입니다. 기존의 청약 내역은 그대로 인정되면서 추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이란? 저소득 무주택 청년의 주택 구매 및 임차자금 마련 지원을 위해 재형 기능을 강화한 청약통장입니다. 대상 및 기준 아쉽게도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에는 여러 가지 제한 조건이 있습니다. 1. 만19이상 ~ 만34세이하 (병역기간 최대 6년 인정) 2. 직전년도 연 3천만원 이하의 소득 3. 무주택세대주(세대주 예정자, 무주택세대의 세대원 포함) 위 3가지 조건을 전부 충족해야 합니다. 생각보다 빡센 조건입니다.. 아무래도 저소득 청년층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