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 글 80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펜꽂이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유독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혜택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내일채움공제, 전세대출 등 이번에 소개해드릴 혜택은 바로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입니다. 기존의 청약 내역은 그대로 인정되면서 추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이란? 저소득 무주택 청년의 주택 구매 및 임차자금 마련 지원을 위해 재형 기능을 강화한 청약통장입니다. 대상 및 기준 아쉽게도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에는 여러 가지 제한 조건이 있습니다. 1. 만19이상 ~ 만34세이하 (병역기간 최대 6년 인정) 2. 직전년도 연 3천만원 이하의 소득 3. 무주택세대주(세대주 예정자, 무주택세대의 세대원 포함) 위 3가지 조건을 전부 충족해야 합니다. 생각보다 빡센 조건입니다.. 아무래도 저소득 청년층을..

ㄹ. 혜택/각종 혜택 2021.06.24 (27)

자전거 운전능력 인증하고 따릉이 감면 받으실게요~

안녕하세요 펜꽂이입니다. 오늘은 자전거 운전능력 인증제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따릉이라고 아시나요? 값싸게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고, 거치 장소도 많아 많은 사랑을 받도 있는 따릉이인데요 서울시에서 빠르면 이번 달(6월) 중으로 자전거 교통안전교육 인증제를 통하여 합격자에게 2년 동안 따릉이 요금 할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자전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급증해서 이를 대비한 좋은 제도 같습니다. 안전교육도 듣고, 자격시험도 보고, 요금도 할인받고 ㅎㅎ 그러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따릉이란? 따릉이는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완전 무인 공공자전거 대여 서비스입니다. 지하철 출입구, 버스정류장, 주택단지, 관공서, 학교, 은행 등 접근이 편리한 주변 생활시설 및 통행 장소를 중심에 ..

ㄹ. 혜택/각종 혜택 2021.06.23 (24)

3기 신도기 - 인천 계양

안녕하세요 펜꽂이입니다. 저번에 포스팅했던 3기 신도시에 관한 글을 읽어 보셨나요? 이번에는 3기 신도시중에서 가장 먼저 사전청약을 받는 인천 계양지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천 계양 - 위치 및 면적 인천 계양 - 입지여건 1. 계양구청까지 2.5km, 김포공항까지 3km , 마곡지구까지 6km 2. 인천 도시철도 1호선(박촌역)·공항철도(계양역) 등 철도 인접 3. 광역교통여건 매우 우수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인천 국제공항고속도로, 경인고속도로 인접) 4. 서울 및 부천과 경계 지역 5. 인천, 서울, 부천, 김포를 배후지로 하는 풍부한 수요 보유 인천 계양 - 청약 일정 청약 일정의 경우 아직 정확한 일정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다만, 사전청약 매물로 가정 먼저 접수를 받는다는 점입니다. 이번..

ㄹ. 혜택/꿀팁들 2021.06.23 (9)

아반떼N 이미지 일부 공개?!

안녕하세요 펜꽂이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차량 정보글입니다. 현대차의 인기 시리즈 아반떼의 신규 모델 이미지가 일부 공개됐습니다! 작년 4월 출시한 올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이라고 합니다. 아반떼N 측면부는 공기 흐름을 정돈해주는 대형 사이드 스커트를 적용해 공력 성능을 끌어올렸고, 음각 N 로고가 새겨진 N 전용 레드 스트립이 속도감 있는 이미지를 완성했다고 합니다. 후면부는 트렁크에 N 전용 윙타입 스포일러를 적용해 주행 시 차량 뒤쪽에서 발생하는 공기 와류(소용돌이) 현상을 줄이고, 고속에서 차량이 뜨는 양력 현상을 억제해 주행 안정성을 높였으며, 아울러 기본 모델 대비 뒤 범퍼 하단 블랙 트림부를 확대해 N 브랜드의 존재감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출시일은 올해 하반기(9월 전후)라고 합니다. 회사에..

ㅁ. 일상/이것 저것 2021.06.23 (11)

소소한 저녁 '돈까스'

안녕하세요 펜꽂이입니다. 오늘은 점심값과 커피값이 굳어서 저녁으로 집 근처 돈까스집에서 돈까스를 포장해 왔습니다 ㅎㅎ 가게 이름은 '왕돈까스&왕냉면' 입니다. 경양식 돈까스집입니다. 평소에는 가게에서 돈까스만 먹어 봤는데, 오늘은 세트 메뉴를 고르고 포장해 왔습니다. 바로바로 돈까스+쫄면 세트!! 가격은 8,500원입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집에 도착한 후 봉지를 휘리릭 치우고 내용물을 꺼내봤습니다. 응? 먼가 잘못되었음을 느꼈습니다. 여러분도 위 사진을 보고 느껴지시나요? 분명 돈까스집에서 돈까스+쫄면 세트를 시켰는데,, 왜 때문에 쫄면이 훨씬 많이 있는 거죠!!! 이것은 쫄면 세트에 돈까스를 서비스로 받은 셈입니다.ㅠㅠㅠ 어쩔 수 없죠,,, 쓱싹 섞어서 먹었는데, 맛이 생각보다는 괜찮았습니다! 정말 다..

ㄴ. 음식/맛집 2021.06.22 (22)

3기 신도시 사전 청약 얼릉 준비하세요!!

안녕하세요!! 펜꽂이입니다!! 저번에 소개해 드린 3기 신도시 포스팅 다들 읽어보셨나요? 오늘은 3기 신도시 사전 청약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3기 신도기 사전청약이란? ‘사전 청약제’는 본청약 1~2년 전에 청약 진행하는 제도이며 '21년 7월부터 공급 예정입니다. 주택착공에 맞춰 진행되던 분양 시기를 앞당겨 공급함으로써 청약을 기다리는 무주택 실수요자들에게 양질의 주택을 제공합니다. 이 사전청약에 당첨이 되시면 실질적으로 분양권이 인정된다고 합니다. 본 청약은 1~2년 이후니까 사전청약에 당첨되면 그 사이에 더 돈을 모으는 겁니다!! 3기 신도기 사전청약 방법 사전 청약의 경우 가장 빠른 게 7월이라고 합니다. 사전 청약시기가 되면 LH청약센터에서 가능합니다. 그전에 먼저 사전청약 알리미에 등록을 ..

ㄹ. 혜택/꿀팁들 2021.06.22 (11)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픽사베이를 소개합니다. (저작권 없는 이미지)

안녕하세요 펜꽂이입니다~ 블로그나 스마트 스토어, 홈페이지 등에 글을 업로드할 때 이미지를 올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이미지에도 저작권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함부로 남의 이미지를 도용하면, 추후에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저작권을 신경 안 써도 되고 수많은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를 1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픽사베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픽사베이를 검색합니다. 해당 사이트를 들어가면 대문작만 하게 '놀라운 무료 이미지'라고 뜹니다 ㅎㅎ 원하시는 이미지명을 검색해봅니다. 저는 고양이를 검색해보겠습니다. 그러면 다양한 이미지가 나옵니다. 그다음 오른쪽 화살표 버튼을 눌러서 일러스트로 검색 조건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짠~ ..

ㄹ. 혜택/꿀팁들 2021.06.21 (17)

차량 리콜 받는 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뉴스를 보다 보면 자동차 결함이 발생해서 리콜에 들어갔다는 사례를 심심찮게 보셨을 겁니다. 리콜이란 엔진의 오류, 합선 오류, 유압 장치 오류 등 자동차의 구조적 문제가 발생했을 때 개선된 장비로 교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그렇다면 차량의 리콜을 어떻게 확인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문자 or 리콜 통지서 수신 차량의 구조적인 문제로 리콜 상황이 발생하면 최초 핸드폰 문자로 관련 내용이 전달됩니다. 혹은, 종이 안내문으로 발송되기도 합니다. 이런 내용을 접수하셨다면, 바로 리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여 가까운 정비소 예약을 하시고 차량 등록증만 챙겨서 리콜받으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1. 차량 제조사별 고객센터 번호가 전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고객센터..

ㄹ. 혜택/꿀팁들 2021.06.20 (16)

엑셀의 만능 키 IF 함수를 배워봅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IF 함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F 함수는 정말 간단하면서도 무궁무진한 함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으며, 특히 다른 함수와도 자주 쓰입니다. 그렇다면 IF 함수의 기본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logical_test = 적용할 논리 value_if_true = 적용한 논리의 값이 참일 때 나오는 값 value_if_false = 적용한 논리의 값이 거짓일 때 나오는 값 예시를 보면서 쉽게 이해를 해봅시다! 자 차량의 렌트료가 55만 원보다 많으면 비싸고, 55만 원 이하면 싸다고 표현을 해보겠습니다. L열에다가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L4에 if함수를 걸고 E4>=550000을 입력합니다. (해석 : E4의 값이 55만원보다 크거나 같다) ,를 찍고 "비싸유"를 입력합..

ㄹ. 혜택/꿀팁들 2021.06.20 (13)

3기 신도시 다들 알고계시나요?

안녕하세요 펜꽂이입니다. 요즘 집값이 정말 미칠 듯이 오르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집을 구하기가 점 점 힘든 현실입니다. 이런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하기 위해 2018년부터 3기 신도시 계획이 진행됐었는데요, 드디어 구체적인 일정들이 잡혀서 알려드리려고 글을 씁니다. 3기 신도시란? 정부가 추진중인「수도권 주택공급 확대 방안」의 일환으로 수도권 주택시장 및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해 계획한 공공주택지구입니다. 위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부 서울 인근입니다. 공급 호수도 약 37만호라 이번이 내 집 마련의 최대 적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3기 신도시의 장점 첫번째 서울 인접 입지와 우수한 접근성 3기 신도시는 서울 경계에서 평균 1.3km 떨어진 접근성이 우수한 곳에 입지를 선정하였다고 합니다. 3기 신..

ㄹ. 혜택/꿀팁들 2021.06.20 (7)
반응형